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 대용량의 데이터를 사용할때 포인터를 사용함
// 변수나 상수를 선언하고 데이터를 입력하면 데이터가 메모리에 저장됨
// 이때 데이터 관리를 위해 일련의 번호가 붙혀지는데 이를 주소라고 함
// &( 주소 연산자 ) 를 붙혀 알 수 있음, ( &변수명 )
// pointer 선언 기본형식
// 1. 자료형 *포인터명; //ex) int *pData;
// 포인터명 = address;
// 2. 자료형 *포인터명 = adderess;
// 3. 자료형 *포인터명 = new 자료형
// pointer 선언 변수 해석
// - 포인터 변수명: 주소
// - *포인터명 : 주소가 가르치는 메모리의 역참조 데이터( 역참조란? 주소가 가르키는 곳의 실제 데이터를 의미, 한마디로 데이터 )
int main()
{
int nData = 100;
cout << "address= " << &nData << ", Data=" << nData << endl;
int* pData1 = &nData;
cout << "address= " << pData1 << ", Data=" << *pData1 << endl;
int* pData2;
pData2 = &nData;
*pData2 = 200;
cout << "address= " << pData2 << ", Data=" << *pData2 << endl;
int* pData3 = new int;
*pData3 = 300;
cout << "address= " << pData3 << ", Data=" << *pData3 << endl;
int* pData4 = new int(400);
cout << "address =" << pData4 << ", Data=" << *pData4 << endl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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