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try{throw()} catch(){}
- catch() 소괄호안에는 조건식이 들어갈 수 없다.
- catch(...)는 모든 예외를 다 받겠다는 의미
- assert는 개발 과정에서 조건을 검사하여 프로그램이 예상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데 사용한다.
- assert()의 조건식안에 들어간 식이 false일 경우만 프로그램이 즉시 종료된다.
- assert는 디버그 모드에서만 컴파일 된다.
- noexcept를 함수에 붙여주면 예외를 던지지 않겠다는 의미이다.
- throw으로 예외를 던졌는데도 예외를 받을 catch가 없으면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는데 이때 종료 처리 함수를 설정하는 것이 set_terminate() 함수이다.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
- 클래스( Class ) : 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
- 객체( Object ) :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실체( 인스턴스 )
- 캡슐화( Encapusulation ) : 데이터를 보호하고 외부에서 접근을 제한하는 개념, private, public, protected
- 상속( Inheritance ) : 기존 클래스를 확장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기능 ( 코드 재사용성 증가 )
- 다형성 ( Polymorphism ) : 같은 인터페이스를 공유하지만 다른 동작을 수행하는 능력, overloading, overrid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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