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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nstrol System] 01

🔹 제어시스템의 종류개루프(Open-Loop) 제어시스템플랜트(제어 대상)의 출력이 제어기(Controller)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시스템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, 사전 설정된 입력에 따라 동작예시: 세탁기(설정한 시간 동안 동작, 옷이 깨끗한지 확인하지 않음), 토스터기폐루프(Closed-Loop) 또는 피드백(Feedback) 제어시스템플랜트의 출력을 측정하여 기준 입력과 비교 후, 차이를 줄이도록 조정하는 시스템외부 변화에도 목표 값에 맞게 자동 조정됨예시: 에어컨(설정 온도와 실제 온도를 비교해 자동 조절), 크루즈 컨트롤(속도 유지)🔹 시스템의 기본 요소시스템(System) = 입력(Input) + 처리(Process) + 출력(Output)입력(Input): 시스템이 받는 신호 또..

[Deep-Learning] 02

의사결정 트리, decision tree지도학습 알고리즘Ex. 스무고개 놀이엔트로피 : 정답에 대한 불확실성을 수치화 한 것정보 이득 = 질문 전의 엔트로피 - 질문 후의 엔트로피단점은, 쉽게 overffiting 된다는 것이다.나이브 베이즈 분류 알고리즘, Naive bayes *naive = 단순한데이터를 나이브하게 독립적인 사건으로 가정하고, 이 독립 사건들을 베이즈 이론에 대입시켜 가장 높은 확률의 레이블로 분류를 실행하는 알고리즘이다. *이산적이다 : 연속적이지 않고 끊어져 있는 상태를 의미 Ex. 1, 3, 7 같은 개별적인 숫자 📌 앙상블 기법 (Ensemble Learning)여러 개의 모델을 조합하여 개별 모델보다 더 나은 성능을 내는 방법배깅(Bagging, Bootstrap Aggr..

[C++] 03.04 review

하나의 클래스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거대 클래스는 개발자가 지양해야 함void function(){cout 자식 클래스의 객체를 부모 클래스의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을 업캐스팅이라고 함::는 범위 연산자, 범위 지정자SOLID 원칙, 객체지향 설계의 다섯 가지 원칙1. 단일 책임 원칙, SRP : 클래스는 한 가지 기능만 수행해야하고, 한 가지 이유로만 변경해야 한다.2. 개방-폐쇄 원칙, OCP : 클래스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,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3. 리스코프 치환 원칙, LSP : 자식 클래스는 언제나 부모 클래스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.4.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, ISP : 클라이언트는 사용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.5. 의존 역전 원칙, DIP : 고수준..